근두운 : 온 러닝 클라우드스위프트

기사작성 : 2019-12-17 10:48

2020년 봄, 마라톤 개인 기록 경신을 위해
빌드업 러닝 훈련을 계획중인 러너에게 추천한다

본문


Responsive image
온 러닝 클라우드스위프트
가격 : 18만 8천원
분류 : 로드
중량 : 286g(M), 238g(W)
드롭 : 7mm

러너들은 ‘클라우드스위프트(Cloudswift)’라는 이름만 듣고 쿠셔닝이 좋은 러닝화라고 예상하기 쉽다. 제품명에 ‘구름(Cloud)’이 들어가있기 때문이다. 그러나 실제로 신어보면 이 러닝화는 속도에 초점이 맞춰져있다. 미드솔에 적용된 폼의 완충 튜브와 플라스틱 판으로 인해 단단하고 반응성이 좋다. 완충 튜브는 발을 내디딜 때의 충격을 최소화하기 위해서 압축되고 발을 뗄 때 속도가 빨라질 수 있도록 돕는다. 러너는 ‘온 러닝’만의 완충 튜브 기술을 통해 적당한 완충력과 부드러운 승차감을 느낄 수 있다. 메시 어퍼는 양말과 비슷하게 설계되어 신축성과 통기성이 좋고 ‘토 박스’가 넓어 러너의 발 모양에 관계 없이 편안하다. 발을 지지하기 위해 중족부를 감싸도록 밴드를 덧댔다. 다만 신발끈이 발목 위까지 오지 않아 뒤꿈치가 완벽하게 고정되지 않는다. 발목을 지지하기 위해서는 어퍼의 밴드를 조여야 한다. 발볼이 좁은 일부 테스터들은 “밴드를 꽉 조이지 않으면 발이 안전하게 지지되지 않는다”라고 밝혔다. 대회용 레이싱화로 신기에는 무거운 감이 있지만 업템포 훈련용으로 적합한 러닝화를 찾는다면 ‘클라우드스위프트’는 좋은 선택이 될 것이다.


온 러닝 클라우드스위프트 구매하러 달려가기


사진=트레버 라브(Trevor Raab)


<러너스 월드 코리아> 인스타그램 달려가기
<러너스 월드 코리아> 페이스북 달려가기
writer

by 댄 로(Dan Roe)

<러너스월드> U.S. 테스트 에디터
Responsive image

<러너스월드 코리아> 2020년 6월호


달리기는 정신력으로 하는 것 : 은퇴, 스포츠 멘탈 코치, 심리 기술, 뇌과학까지.
클래식 음악으로 러닝 플레이리스트를 만들자.
매일 달리면 인생이 바뀐다.
김도연이 신은 특별한 레이싱화, 데상트 브이라잇
울퉁불퉁하고 바위가 많아도 달릴 수 있다. NEW NORMAL TRAIL.
주식회사 볕
07806 서울특별시 강서구 마곡중앙2로 35(이너매스마곡2), 821호
구독문의 : 02-302-1442
대표이사 김도영 사업자등록번호 : 758-88-00295 통신판매신고번호 : 제2019-서울강서-2752호
Copyright © BYUTT.COM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