호흡을 위해 : 파워브리드

기사작성 : 2019-12-03 13:27

효과적으로 달리기 위해서는
폐를 위한 아령이 필요하다

본문


Responsive image

파워브리드
9만 7천원

‘내 거친 숨결과 불안한 눈빛과♪’ 달릴 때 마음속에서 <너를 위해>를 개사한 노래가 흘러나온다. 뛸 때마다 호흡이 불안정하다는 게 늘 고민이다. 심지어 내가 모르는 아픈 과거사가 있는 건 아닐까 생각했다. “엄마, 나 혹시 태어날 때 호흡기질환 같은 거 있었어?” 엄마는 단호했다. “무슨 소리야? 아주 건강해서 감기는커녕 기침도 잘 안 했어.” 선천적인 문제는 아니다. 현실을 직시하고 호흡근을 단련하기로 했다. 횡격막과 흉곽 등 호흡에 기본이 되는 근육을 튼튼하게 해준다는 운동기구를 찾았다. 파워브리드 플러스! 강도에 따라 총 세 가지 제품군이 있는데, 러너에게는 블루(중강도)가 적합하다고 해서 이를 선택했다. 훈련은 어렵지 않다. 기구를 가볍게 물어서 입에 밀착시키고 숨을 최대한 들이마셨다가 천천히 내쉰다. 잠시 숨을 참았다가 숨이 가빠질 때 다시 앞선 과정을 반복한다. 30번씩 하루에 두 번 아침, 저녁으로 해야 한다. 아침에는 바쁘다는 핑계로 저녁에만 30회씩 훈련했다. 훈련 강도를 조절할 수 있는데, 레벨이 0부터 10까지 있다. 레벨 0부터 시작했는데도 30번을 채우는 게 생각보다 쉽지 않았다. 레벨 0에서는 숨을 들이쉬는 것이 그다지 어렵지 않다. 그런데 레벨이 올라갈수록 숨을 잘 들이마시지 못하게 기구가 방해하는 느낌이 든다. 이전보다 힘겹게 숨을 들이쉰다. 이게 바로 저항 훈련 원리인가보다. 4주에서 6주 정도 훈련을 해야 한다고 하는데, 아직 4주를 채우지 못했다. 그래도 체감하기에는 분명 나아졌다. 내가 편안하게 뛰는 6분 초반 페이스에서 5분 초반 페이스까지 올라가도 심하게 헐떡거리지 않는다. 이제는 다리가 호흡을 못 따라간다.

***

UP 기구를 세척할 수 있어서 위생적 / 호흡기 질환 환자도 사용 가능.
DOWN몇 년 이상 계속 쓸 수 있으니까 가격 9만7천 원쯤이야!?


사진=이연수


Responsive image

달리기를 잘하기 위한 최신 기술을 찾고 있나요? 그렇다면 <러너스월드 코리아> 12월호를 읽어봐요. 달리기를 도와주는 앱, 러닝화, 스마트 워치 사용법까지 자세히 나와있어요. 인터넷 주문 및 정기 구독을 하고 싶다면 12월호 표지를 클릭해 ‘주식회사 볕’ 스토어 팜을 이용해주세요.


<러너스 월드 코리아> 인스타그램 달려가기
<러너스 월드 코리아> 페이스북 달려가기
writer

by 김민주

<러너스월드 코리아> 에디터
Responsive image

<러너스월드 코리아> 2019 12월호


HIGH TECH RUNNING
카본 파이버 플레이트가 '치트키'일까?
지금, 우리 동네에서 가상 마라톤이 열리고 있다?
러닝 GPS 정보가 도시의 분열을 나타낸다?
2019년 올해를 빛낸 러닝 아이템은 무엇일까?
주식회사 볕
03175 서울시 종로구 새문안로3길 7 한글회관 302호
구독문의 : 02-302-1442
대표이사 신혜경 사업자등록번호 : 758-88-00295 통신판매신고번호 : 제2017-서울종로-0716호
Copyright © BYUTT.COM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