입어도 되나요?

기사작성 : 2019-09-09 11:26

타이츠 안에 속옷을 입어도 될까?
달리기 할 때 스마트 워치를 꼭 차야할까?

본문


Responsive image


달리면서 스마트 워치를 강박적으로 계속 봐요. 이 습관이 연습을 방해할까요?
질문을 한 러너가 훈련하는 동안 기록을 분석하려는 목적으로 시계를 사용하고 있다면 그대로 사용해도 좋다. 하지만 대회에 나갔을 때에는 시계를 집에 두고 오는 것이 좋다. 최신 스마트 워치는 GPS가 정확하게 측정되는 편이지만 경기에서는 각 나라의 육상연맹에서 인증한 거리 측정 방법을 사용하므로 GPS 신호와 표지판과 맞지 않을 수 있다. 그럴 경우 러너들은 혼란스러울 수 있다. 두 번째로 러너들은 종종 몸이 편안하다고 느끼는 속도가 아니라 시계에 나타난 속도에만 맞춰서 뛰려고 한다. 이럴 경우 스스로를 너무 힘들고 빠르게 뛰도록 몰아붙일 수 있기 때문에 결과적으로 완주하는데 도움이 되지 않는다. 스마트 워치는 훈련할 때만큼은 도움이 된다. 하지만 시도때도 없이 손목에 있는 시계를 확인한다면 지금 당장 시계를 풀어버리는 것이 낫다.
제이슨 피츠제럴드(Jason Fitzgerald), 미국육상연맹 인증 코치


Responsive image


물병을 들고 뛰면 자세에 안 좋다고 하던데 어떻게 바꿔야할까요?
물통을 비롯해서 무엇이든 가지고 달려야 한다면 몸통 가까이에 둬야한다. 그래야 무게를 더 큰 근육과 뼈로 분산시킬 수 있다. 물통을 두기에 가장 좋은 위치는 허리춤이다. 백팩을 메면 어깨에 부담이 가기 때문에 허리에 차는 작은 가방이나 벨트가 좋다. 만약 두 개 이상의 물통을 가지고 뛴다면 좌우대칭으로 메고 뛰어야 한다. 물을 마실 때는 한 쪽이 더 무겁지 않도록 양쪽의 물을 번갈아 마셔야 한다.
매트 로피콜로(Matt Lopiccolo), 리복 어시스턴트 코치


Responsive image


로드 러닝을 할 때 편광렌즈 선글라스를 쓰는 게 좋을까요?
길 위에서 뛴다면 편광렌즈 선글라스를 착용하는 것이 좋다. 길이나 차에서 눈으로 반사되는 빛을 막아주기 때문이다. 편광렌즈 선글라스는 일반 선글라스에 비해 가격대가 높아서 부담스러울 수 있다. 하지만 발품을 팔면 저렴한 가격으로 살 수도 있다. 다만, 빛이 약한 곳에서는 편광렌즈 때문에 오히려 앞이 잘 안 보일 수도 있으니 주의한다.
저스틴 바잔(Justin Bazan), 검안의사


Responsive image


러닝 타이츠 안에 속옷을 입어야 할까요?
안 된다! 속옷을 입고 그 위에 타이츠를 입으면 피부가 쓸려서 습진이 생기거나 세균 감염을 일으킬 수 있다. 속옷을 입지 않고 타이츠를 입는 것이 가장 좋다. 하지만 타이츠 안에 속옷을 받쳐 입고 싶다면 소재를 확인해야 한다. 통기성이 좋은 소재로 된 속옷을 선택하는 것이 좋다. 달릴 때 피부가 쓸려 상처가 생기지 않는지 확인하는 것이 좋다.
닐 슐츠(Neal Schultz), 피부과 전문의



사진=게티이미지뱅크


<러너스 월드 코리아> 인스타그램 달려가기
<러너스 월드 코리아> 페이스북 달려가기
writer

by <러너스월드>

<러너스월드>의 글로벌 에디터들이 전합니다.
Responsive image

<러너스월드 코리아> 2019년 8월호


달리기를 쉽고 재미있게 만들어준다. 나이키 조이라이드 런 플라이니트
트랙을 질주하는 유망주 두 명을 만났다. 양예빈과 신민규
권은주, 김도연, 박준섭, 셜레인에게 식단을 물어봤다.
자주 달리면 먹어도 살이 안 찐다. 그렇다면 건강한걸까?
잘 먹어야 잘 달릴 수 있다. 8월호는 러너들을 위한 음식으로 가득하다.
주식회사 볕
03175 서울시 종로구 새문안로3길 7 한글회관 302호
구독문의 : 02-302-1442
대표이사 신혜경 사업자등록번호 : 758-88-00295 통신판매신고번호 : 제2017-서울종로-0716호
Copyright © BYUTT.COM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