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러너스월드 코리아> 8월호 미리보기

기사작성 : 2018-08-07 21:00

드디어 러너들의 친구
<러너스월드 코리아> 8월호가 나왔다

본문


<러너스월드 코리아> 8월호는 폭염 속에서도 러너들을 달리고 싶게 만든다. 당장 러닝화를 꿰어 신고 달리러 나가고 싶게 만들고 싶은 8월호를 먼저 만나보자.


Responsive image
제천시청 육상팀의 조용원, 강예진, 박요한, 이태우 선수 (좌측부터)


세계의 러너들은 지금
매력적인 다섯 개의 해외 마라톤. 한국의 러너들이 지금 당장 여권을 챙기게 만들 국제 마라톤 다섯 가지를 꼽았다. 국경을 넘고, 대륙을 넘는 마라톤이 있다.
바클리 마라톤은 정복당하지 않는다. 조지 펜델레는 '바클리 마라톤'을 ‘마조히스트의 마라톤’이라고 부른다. ‘바클리 마라톤’은 러너들의 극한을 시험한다. 32년간 완주한 러너는 오직 15명뿐이고, 2018년 고통의 여왕 ‘아멜리아 분’도 완주하는데 실패했다.
샘 앤더슨은 러닝으로 인생을 바꿨다. 그는 불안정한 생활을 하고 있었다. 그러나 그를 바꾼 것은 단 한 번의 달리기였다.
‘레드훅 크릿’에 참가한 러너들은 오로지 속도로만 경쟁한다. 미국의 모든 러너들이 참가하고 싶은 이 대회를 완주한 러너들의 표정을 사진으로 만나보자.


Responsive image
을왕리 해수욕장에서 플로깅을 하는 러너들



러너들의 장비
런 트래블. 휴가를 갔지만 러닝은 포기할 수 없다. 러닝에 중독된 러너들을 위한 짐싸기 비법을 공개한다.
‘나이키 줌 페가수스 터보’가 발매되었다. 나이키의 대표 중장거리 러닝화 페가수스에 터보 엔진을 달았다. 바로 ‘줌X 폼’이다.
‘제이버드’는 러너들을 달리고 싶게 만든다. ‘제이버드’의 이어폰을 꽂으면 러너들은 거칠 것이 없다. ‘제이버드 이어폰’과 함께라면 러너들은 와일드(WILD)하게 어느 곳이든 달린다.


달리기 실력 향상의 비법
자세를 고치자. 러너들은 달릴 때 고유의 러닝 폼이 있지만, 그게 올바른지 확인해볼 필요가 있다. 애슐리 마테오는 자세를 고치고 하프 마라톤 기록이 5분 줄었다.
물을 조심하라. 달리면서 물을 어떻게 마셔야 하는지 생각해 본 적이 없다면, 지금 기사를 확인할 필요가 있다. 급수는 단순한 문제가 아니다.
러닝 권태기가 왔다. 러너들은 반복된 훈련에 지치기 마련이다. 러닝이 항상 즐겁게 느껴질 수 없다. '런태기'를 극복하려면 어떻게 해야할까?
러너의 장벽을 깨부수는 다섯 가지 방법. 러너들은 목표한 기록을 이루기 위해 훈련에 매진한다. 하지만 항상 좋은 결과만 얻을 수 있는 것은 아니다. 러너들이 넘어졌을 때 다시 일으켜 세워 줄 다섯 가지 방법이 있다.
완주의 정석. 한계에 도전하는 러너들을 위한 풀 코스 완주의 지침서.
건강에 좋은 음식의 진실. 먹으면 건강해진다는 음식은 많은데 정말 그럴까? 이왕이면 알고 먹자.
유연하게 달리기. 달리기만 하면 잘 달릴 수 있을까? 그렇지 않다. 더 잘 달리기 위해서는 유연성 트레이닝이 필수다!
실내에서 훈련하자. 러너들의 러닝 능력을 끌어올려줄 실내 운동 네 가지를 꼽았다. 땡볕에 달리지 않아도 달리기 실력이 성장한다.


[<러너스월드> 8월호] <러너스월드> 8월호 커버는 전설이 될 마라토너, 엘리우드 킵초게(@kipchogeeliud)입니다. 그는 러닝화 베이퍼플라이 4%를 신고 세계적인 대회를 석권했습니다. 그리고 지금 그가 신고 있는 나이키의 새로운 러닝화, 페가수스 터보는 그와 엘리트 선수들의 요청에 의해 만들어졌죠. 이 러닝화가 진짜 빠르게 만들어주냐고요? <러너스월드> 8월호를 보면 얼마나 ‘미친 러닝화’인지 알 수 있어요.😎 _ <러너스월드> 8월호는 8월 7일부터 전국 교보문고, 영풍문고 오프라인 매장에서 판매됩니다. 정기구독을 하고 싶다면 네이버 스토어팜 '주식회사 볕'을 검색해주세요. _ #전세계넘버원러닝매거진 #러너스월드 #러너스월드8월호 #기대해 #runnersworldkr #runner #running #runningmagazine #퇴근길구매각

A post shared by runnersworldkorea, <러너스월드> (@runnersworldkr) on




러너들을 자극하는 러너들
ONE TEAM, 제천시청 육상팀. 달리기가 ‘개인 운동’이라고 생각한다면 이 기사를 읽어보기를 권한다. 사흘간 290.8km를 이어 달린 ‘제천시 대표팀’은 올해 ‘도지사기차지 시.군대항 역전마라톤대회’에서 2연패했다.
RUN WONDER, 플로깅! 러너들이 바다를 구한다. 인천 을왕리 해수욕장에 쓰레기 봉투를 든 러너들이 나타났다.
#RUNSTAGRAM, 전직 육군 장군의 인스타그램. ‘인스타그램’에 올라오는 러너들의 사진은 예쁜 사진이 많다. 그런데 ‘미셸 킹 곤잘레스’의 인스타그램 피드는 조금 다르다.
YOUTH SECOND WIND, 천문대 소녀. 최정윤은 고등학교 3학년 첫번째 모의고사가 끝나고 처음 달리기 시작했다.
ESSAY, 달려라 여름. 땀이 인류가 가진 최고의 재능이라고?


사진=FA Photos(정재훈, 곽동혁)


<러너스월드> 8월호는 8월 7일부터 전국 교보문고, 영풍문고 오프라인 매장에서 판매됩니다. 정기구독을 하고 싶다면 네이버 스토어팜 '주식회사 볕'을 검색해주세요.


<러너스 월드 코리아> 인스타그램 달려가기
<러너스 월드 코리아> 페이스북 달려가기
writer

by 차영우

<러너스월드 코리아> 에디터
Responsive image

<러너스월드 코리아> 2018 8월호


오로지 속도를 겨루는 5K 대회인 '레드훅 크릿'을 사진으로 담았다
'런 원더' 프로젝트, 러너들이 바다를 구한다
덥고 습한 여름날, 실내에서 운동해도 더 잘 달릴 수 있다
건강에 좋다는 음식은 많은데 다 믿고 먹어도 될까?
젊은 러너의 다큐멘터리, 8월에는 천문대 소녀의 바람을 들었다
주식회사 볕
03175 서울시 종로구 새문안로3길 7 한글회관 302호
구독문의 : 02-302-1442
대표이사 홍재민,임진성 사업자등록번호 : 758-88-00295 통신판매신고번호 : 제2017-서울종로-0716호
Copyright © BYUTT.COM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