섹시해!

기사작성 : 2018-02-01 13:18

나이키 러닝 어드밴스드 풋웨어 이노베이션 디렉터,
어네스트 김은 새로운 러닝화를 이렇게 소개한다.
"세상에서 가장 섹시한 러닝화"

본문


‘나이키 에픽 리액트 플라이니트’가 궁금한 러너라면 <러너스월드> 2월호를 읽어보는 게 좋겠다. 먼저 나이키 러닝 어드밴스드 풋웨어 이노베이션 디렉터인 어네스트 김(Ernest Kim)의 인터뷰를 공개한다.


Responsive image

‘나이키 에픽 리액트 플라이니트’를 신고 신기했다. 가볍고 반발력이 좋은데 지지력도 뛰어나다. 새로 개발한 ‘나이키 리액트 테크놀로지’덕분인데, 어떻게 만들게 됐나?
나이키가 우리 팀에게 러너들이 원하는 모든 기능을 적용한 쿠션재를 만들어 달라고 했다. 당연히 불가능한 일이었다. 불가능해서 오히려 재미있었다. 나와 우리 팀은 앞으로 어떤 것을 만들게 될지 기대했고, 하나하나 만들어갈수록 기대감은 커졌다. 물론 쉬운 일은 아니었다.

전작인 ‘루나에픽 로우 플라이니트2’도 좋았다. 전작의 쿠션재와 비교하자면 얼마나 달라졌나?
‘루나에픽 로우 플라이니트2’의 쿠션재에서 많은 변화를 주려고 하지는 않았다. 왜냐하면 2008년에 ‘루나에픽 로우 플라이니트2’를 만들면서 이미 쿠션재를 대대적으로 바꿨기 때문이다. 그래서 기존의 쿠션재에서 어떻게 하면 더 좋아질 수 있을지 고민했다. ‘에픽 리액트 플라이니트’는 ‘루나에픽 로우 플라이니트2’에 비해 5% 더 가벼워졌고 11%도 부드러워졌다. 에너지 리턴 기능은 13% 높아졌다.

‘에픽 리액트 플라이니트’는 ‘루나에픽 로우 플라이니트2’에 쓰인 플라이와이어를 없앴지만 끈은 그대로 남겼다. 특별한 이유가 있을까?
끈이 없는 러닝화를 만드는 건 우리에게는 아직 넘어야 할 산 중 하나다. 모든 러너의 발에 맞는 어퍼를 만들기 어렵기 때문이다. 신발 끈이 있는 경우 이 문제를 해결할 수 있다.

그런데 왜 ‘리액트’인가?
테스터에게 받은 피드백에서 아이디어를 얻었다. 그 테스터는 “디즈니랜드의 캐릭터인 ‘티거’처럼 발에 스프링이 달린 게 아닐까 싶을 정도로 반발력이 좋다”고 말했다. 우리 팀은 그 리뷰에서 착안해 ‘리액트’라는 단어를 선택했다.


Responsive image

‘나이키 에픽 리액트 플라이니트’는 예쁘다!
나이키 러닝화라면 기능은 물론이고 디자인도 예뻐야 한다. ‘나이키 리액트’ 쿠션재의 특징, 즉 상반된 여러 요소가 하나의 폼에 모두 들어있다는 점을 디자인에도 담아 내고 싶었다. 메인 컬러는 전혀 다른 느낌을 주는 흰색과 감색이다. 두 가지 색을 남녀 제품에 다 적용하고 핫핑크 색과 짙은 파란색을 사용해 보색 대비 효과를 느끼게 했다.

러너인 어네스트 김에게 ‘나이키 에픽 리액트 플라이니트’는 어떤 러닝화인가?
섹시하다. 보기만 해도 섹시하지 않나? 물론 신었을 때 더 섹시하다.

‘나이키 에픽 리액트 플라이니트’를 어떤 러너에게 추천하고 싶은가?
매일 러닝을 즐기는 러너에게 추천하고 싶다. 먼 거리를 쉬지 않고 달리는 장거리 러너라면 더 좋겠다. 오래 달릴수록 이 러닝화의 매력을 더 잘 알게 될 테니까.


2월호에는 에디터들이 '나이키 에픽 리액트 플라이니트'를 신고 달린 뒤 후기를 썼다. '나이키 에픽 리액트 플라이니트'가 궁금하다면 2월호를 챙겨보자.


사진제공=나이키


<러너스 월드 코리아> 인스타그램 달려가기
<러너스 월드 코리아> 페이스북 달려가기
writer

by 김지혜

<러너스월드 코리아> 에디터
Responsive image

<러너스월드 코리아> 2018 2월호


형이 왜 거기서 나와? 아직도 달리는 이봉주를 만났다
모험을 원하는 러너라면 얼음판을 달려보자
달리기 전에 5분만 투자하면 되는 다이나믹 워밍업
야행성 러너들을 지켜주는 번쩍이는 아이템
소설가 임현이 전하는 위로 "모든 달리기는 훌륭하다"
주식회사 볕
03175 서울시 종로구 새문안로3길 7 한글회관 302호
구독문의 : 02-302-1442
대표이사 홍재민,임진성 사업자등록번호 : 758-88-00295 통신판매신고번호 : 제2017-서울종로-0716호
Copyright © BYUTT.COM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