달릴 곳을 찾나요?

기사작성 : 2017-10-19 10:50

훈련 장소를 찾는 러너드들이여, 전국 육상 트랙 현황 지도가 여기 있다!

태그  

본문


Responsive image
육상 트랙에서의 달리기는 시멘트가 깔린 일반 도로에서의 그것과는 확실히 다르다. 우선 안전하다. 주변에 자동차나 자전거 등 달리기를 방해하는 요소가 적다. 게다가 달린 거리를 눈으로도 대충 확인할 수 있을 뿐 아니라 컨디션에 따라 훈련량을 조절하기도 편하다. 바닥면이 폭신해 부상에 대한 염려도 적다. 주변 풍경이 다채롭지 않다는 점만 빼면 육상 트랙은 러너들에게 최적의 달리기 장소라 할 수 있다.

그렇다면 전국의 육상 트랙은 몇 개나 될까? 이를 대략적으로 정리해 지도로 만든 네티즌이 있다. 최재원(koolfini@gmail.com) 씨는 달리기, 마라톤 철인3종 경기 마니아들이 모인 인터넷 카페 '오픈케어(café.naver.com/teamfca)'의 회원으로 지난해 말 한 인터넷 포털사이트에 올라온 전국의 육상 트랙 현황 자료를 공유 지도에 모조리 옮겼다.

Responsive image
그가 만든 지도에는 전국 육상 트랙의 위치와 사용 정보 등이 담겨있고 누구나 정보를 추가할 수 있을 뿐 아니라 수정도 가능하다. 주소 링크는 아래에 첨부.

전국 육상 트랙 현황 지도

사진=FA Photos


<러너스 월드 코리아> 인스타그램 달려가기
<러너스 월드 코리아> 페이스북 달려가기
writer

by 윤성중

<러너스월드 코리아> 에디터
Responsive image

<러너스월드 코리아> 2017년 9월호


[09:95] 대한민국 100m 국가대표 김국영은 기필코 9초대에 진입할 수 있을까?
[Interview] 이 '초딩'들의 장래희망은 한국의 우사인 볼트가 되는 것!
[Shoe Guide] 이번에 <러너스월드>가 주목한 건 러닝화의 '폼'이다!
[Training] 가을에 마라톤 대회에 나갈 예정이라면, 지금부터 준비를 해야 한다.
[Shopping Bag] 지금, 모든 브라탑과 지금, 모든 러닝 타이츠.
주식회사 볕
03175 서울시 종로구 새문안로3길 7 한글회관 302호
구독문의 : 02-302-1442
대표이사 홍재민,임진성 사업자등록번호 : 758-88-00295 통신판매신고번호 : 제2017-서울종로-0716호
Copyright © BYUTT.COM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