달릴 곳을 찾나요?

기사작성 : 2017-10-19 10:50

훈련 장소를 찾는 러너드들이여, 전국 육상 트랙 현황 지도가 여기 있다!

태그  

본문


Responsive image
육상 트랙에서의 달리기는 시멘트가 깔린 일반 도로에서의 그것과는 확실히 다르다. 우선 안전하다. 주변에 자동차나 자전거 등 달리기를 방해하는 요소가 적다. 게다가 달린 거리를 눈으로도 대충 확인할 수 있을 뿐 아니라 컨디션에 따라 훈련량을 조절하기도 편하다. 바닥면이 폭신해 부상에 대한 염려도 적다. 주변 풍경이 다채롭지 않다는 점만 빼면 육상 트랙은 러너들에게 최적의 달리기 장소라 할 수 있다.

그렇다면 전국의 육상 트랙은 몇 개나 될까? 이를 대략적으로 정리해 지도로 만든 네티즌이 있다. 최재원(koolfini@gmail.com) 씨는 달리기, 마라톤 철인3종 경기 마니아들이 모인 인터넷 카페 '오픈케어(caf?.naver.com/teamfca)'의 회원으로 지난해 말 한 인터넷 포털사이트에 올라온 전국의 육상 트랙 현황 자료를 공유 지도에 모조리 옮겼다.

Responsive image
그가 만든 지도에는 전국 육상 트랙의 위치와 사용 정보 등이 담겨있고 누구나 정보를 추가할 수 있을 뿐 아니라 수정도 가능하다. 주소 링크는 아래에 첨부.

전국 육상 트랙 현황 지도

사진=FA Photos


<러너스 월드 코리아> 인스타그램 달려가기
<러너스 월드 코리아> 페이스북 달려가기
writer

by 윤성중

<러너스월드 코리아> 에디터
Responsive image

<러너스월드 코리아> 2018 12월호


전국체육대회에서 만난 육상 선수들의 표정에는 절실함이 가득했다.
러닝 장비를 고르느라 시간을 허비하지 않도록 최고의 아이템을 엄선했다.
도쿄 러닝 컬처가 궁금해서 도쿄의 러닝 크루들에게 직접 물었다.
빨리 달리는 것도 중요하지만 같이 달리는 것도 중요하다. "친구와 함께 하프를"
지금 신청하면 출전할 수 있는 해외 마라톤
주식회사 볕
03175 서울시 종로구 새문안로3길 7 한글회관 302호
구독문의 : 02-302-1442
대표이사 홍재민,임진성 사업자등록번호 : 758-88-00295 통신판매신고번호 : 제2017-서울종로-0716호
Copyright © BYUTT.COM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