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ew Face] 당신의 한계는 무엇인가?

기사작성 : 2017-09-26 14:20

철조망을 통과하고, 밧줄을 타고 올라 장애물을 뛰어넘는다.
그리고 자신의 한계를 넘어선다.

본문


러너는, 아니 인간은 끊임없이 자신의 한계에 도전한다. 그 한계를 극복했을 때의 희열이 그 어느 것보다 큰 기쁨으로 다가와서다. '2017 리복 스파르탄 레이스'가 지난 23일 인천국제공항 파라다이스시티 일대에서 열렸다. 지난 6월에 이은 두 번째 레이스에서는 총 4천여 명의 스파르탄 레이서들이 참석했다. 참가자들은 8.5km를 달리며 23개의 장애물을 뛰어넘는 스프린트 코스와 13.2km 곳곳에 있는 31개 이상의 장애물을 거쳐 완주하는 슈퍼 코스를 달렸다.


Responsive image
Responsive image
참가자들은 철조망 통과하기, 밧줄 타고 오르기, 벽 가로지르기 등 다양한 장애물들을 정복했다. 참가자들의 도전 욕구를 불러일으키며 지루할 틈이 없는 익스트림 런 대회였다. '스파르탄 레이스'는 세계 최대 규모의 장애물 레이스로 2010년 미국에서 시작해, 영국, 프랑스, 스위스 등 전 세계 약 60개국, 130개 도시에서 열리고 있다. 매년 경쟁과 협동, 도전을 키워드로 삼고, 건강한 라이프 스타일을 즐기는 이들에게 인기다.



Responsive image
이번 레이스에서 슈퍼 엘리트 부문의 남성 상위 2명과 여상 상위 1명에게는 '스파르탄 월드 팀 챔피언십'에 한국 대표로 출전할 수 있는 자격이 주어졌다. ‘스파르탄 월드 팀 챔피언십’은 전 세계 각지의 스파르탄 레이서들이 오는 10월 1일 미국 캘리포니아에 모여 국가별 대항전을 펼친다. 스파르탄 레이스 코리아는 이번에 선정된 3명의 남녀 레이서들에게 미국 캘리포니아행 항공편과 숙소를 지원하고, 무엇보다 전세 계 엘리트 선수들과 겨룰 수 있는 짜릿한 경험을 제공할 예정이다.



Responsive image
‘리복 스파르탄 레이스’는 새로운 나를 발견할 수 있는 대회다. 할 수 없을 것이라 여겼던 장애물을 뛰어넘고 또 다른 장애물에 다다라도 겁 없이 달려든다. 대회가 끝나고 나면, 뭐든 할 수 있을 것 같은 자신감을 얻을 수 있다. 우리가 달리는 이유도, 새로운 것에 도전하는 것도 같은 이유일 테다.



사진=리복 제공.


<러너스 월드 코리아> 인스타그램 달려가기
<러너스 월드 코리아> 페이스북 달려가기
writer

by 김지혜

<러너스월드 코리아> 에디터
Responsive image

<러너스월드 코리아> 2017년 9월호


[09:95] 대한민국 100m 국가대표 김국영은 기필코 9초대에 진입할 수 있을까?
[Interview] 이 '초딩'들의 장래희망은 한국의 우사인 볼트가 되는 것!
[Shoe Guide] 이번에 <러너스월드>가 주목한 건 러닝화의 '폼'이다!
[Training] 가을에 마라톤 대회에 나갈 예정이라면, 지금부터 준비를 해야 한다.
[Shopping Bag] 지금, 모든 브라탑과 지금, 모든 러닝 타이츠.
주식회사 볕
03175 서울시 종로구 새문안로3길 7 한글회관 302호
구독문의 : 02-302-1442
대표이사 홍재민,임진성 사업자등록번호 : 758-88-00295 통신판매신고번호 : 제2017-서울종로-0716호
Copyright © BYUTT.COM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