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Recipe] 채소를 사랑하게 되는 19가지 레시피2

기사작성 : 2017-08-03 21:50

채소 더 주세요!

본문


만약 지금까지 당신이 채소로 만든 요리를 별로 좋아하지 않았다면, 그 해결방법이 여기있다. 이제부터 소개하는 채소 레시피가 채소에 대해 가지고 있는 선입견을 바꿀 수 있게 해줄 것이다. 기대하라. 식성이 바뀔 수도 있다.

Responsive image

채소를 과자처럼 먹자

과자칩은 이제 멀리하라. 화이트(White)는 과자 대신 당근과 붉은 피망을 썰어 1/4~1/3컵의 후무스 (중동의 병아리콩 요리) 또는 과카몰리에 찍어먹는 것을 추천한다.

또는 과자칩을 직접 만들어 보자. 케일을 사용해 도리토스 렌치 소스맛과 같은 맛을 낼 수도 있다. 약 1온스(28그램)의 렌치 샐러드 소스 분말에 화이트 체더 팝콘 양념 1 테이블스푼과 훈제 파프리카 파우더 1 테이블스푼을 더해준다. 완성된 소스를 올리브오일과 버무려 ¾ 만큼의 케일에 얹는다. 바삭해질 때까지 오븐에서 약 20분간 굽는다.

병아리콩으로 만드는 간단한 요리. 이것은 애틀랜타 호크스의 스포츠 영양사 마리에 스파노(Marie Spano)의 레시피이다. 한 캔 분량의 병아리콩을 물로 씻고 마늘 소금을 뿌린다. 30~40분 간 425도 오븐에 굽는다. 개인 취향에 따라 바삭해질 때까지 구우면 된다.

소금으로 맛내기. 지금 소개 할 에다마메 레시피로 만든 이 요리는 굉장히 중독적인 맛을 가졌다. 에다마메 12온스(340g)를 껍질 채 물에 넣어 꼬투리가 뜨거워질 때까지 삶는다. 그리고 여기에 스터 프라이 소스 1테이블스푼, 참깨 1/2 티스푼, 와사비 2테이블스푼을 넣고 소금을 조금 치면 완성. 에다마메 알멩이만 골라먹고, 껍질은 버린다.

Responsive image

기발한 사이드 메뉴를 만들어보자

나만의 특별한 사이드 메뉴 준비하기. 화이트(White)는 채소를 한 번에 많이 볶아 일주일 간 수시로 먹을 수 있도록 요리해두는 것도 좋은 방법이라고 말한다. 브로콜리, 양배추, 붉은 양파를 썰어 올리브 오일에 버무리고, 발사믹 식초, 소금, 후추로 마무리 한다. 쿠키판에 고르게 펼쳐 놓고 425도 정도의 열에 30분간 굽고 중간에 한 번 뒤집어 준다. 화이트는 요리가 완성되면 밥이나 퀴노아와 닭 가슴살과 함께 먹을 것을 권한다.

조미료 사용에 관대해지자. 스파노(Spano)는 아보카도 오일을 입힌 야채를 후라이팬에 가득 담고, 마늘, 소금, 후추, 로즈마리 그리고 훈제 파프리카 파우더를 넣어 요리해 볼 것을 추천한다. 425도 오븐에서 개인 취향에 따라 구워주면 되는데, 보통 30~40분 정도 오븐에 두면 된다. 어떤 채소를 사용했냐에 따라 오븐에서 굽는 시간이 달라질 수 있다.

웨지고구마에 양념하기. 이 레시피로 만든 웨지고구마를 맛보는 순간, 이제 더는 기름진 패스트푸드 후렌치프라이가 먹고 싶지 않을 것이다. 고구마를 작게 4등분해(또는 크게 2등분한다) 웨지 모양으로 썬다. 조각 낸 고구마에 올리브오일 1테이블스푼, 칠리 파우더 1티스푼, 소금 1티스푼을 넣고, 그릴에서 직접 열을 가해 바삭바삭해질 때까지 굽는다. 고구마를 그릇에 담고 메이플 시럽을 조금 뿌린 후 고수 1테이블스푼을 얹으면 완성(기호에 따라).

여름의 맛을 담기. 옥수수를 껍질째 한 시간 동안 물에 담군 뒤, 15분에서 20분 간 그릴에서 뒤집어가며 굽는다. 그릴에서 구운 옥수수를 꺼내 식한 후, 껍질을 까서 녹은 버터를 바른다. 옥수수알이 노릇노릇해질 때까지 다시 그릴에서 굽는다. 핫칠리 파우더와 파마산가루를 뿌려 마무리한다.

당근에 버터 듬뿍 발라 먹기. 꿀과 마늘을 함께 발라 먹어도 좋다. 군침이 돌게 하는 요리가 될 때까지 오븐에 굽는다. 파슬리 가루를 뿌려 마무리 한다.

Responsive image

채소로 메인 요리 만들기

근육 강화를 위한 궁극의 레시피. 마늘, 양파, 고추, 당근, 토마토 그리고 콩이 들어가 풍미가 가득한 이 칠리 소스는 채소 뿐 아니라 고기와 함께 곁들여 먹어도 좋다. 먹을 때마다 감탄을 하게 될 것이다. 시간도 오래 걸리지 않는다. 휴식을 취하는 동안 재료들과 칠리 소스를 냄비에 넣고 45분간 끓이자. 한 번 만들면 일주일 내내 먹을 수 있다.

천천히 요리하기. 닭가슴살 네 덩어리와 가장 좋아하는 살사 소스를 도자기 냄비에 넣고 가장 센 불에 4~6시간 동안 끓인다. 익은 닭고기는 퀴노아, 검정콩, 상추, 아보카도 1/4, 토마토, 살사 소스 등과 함께 곁들여 먹는다.

꼬치 요리도 훌륭하다. 칠면조 소시지, 파인애플, 호박, 파프비카, 버섯 그리고 붉은 양파 등을 꼬챙이에 꿴다. 채소가 부드러워지고 소시지가 익을 때까지 불에 굽는다. 이걸 파인애플 BBQ 소스에 찍어 먹으면 훌륭한 캠핑 음식이 된다.


사진= GETTYIMAGES/이매진스


<러너스 월드 코리아> 인스타그램 달려가기
<러너스 월드 코리아> 페이스북 달려가기
writer

by 알리사 러스틱(Alisa Hrustic)

<맨즈헬스> 글로벌 에디터
Responsive image

<러너스월드 코리아> 2017년 9월호


[09:95] 대한민국 100m 국가대표 김국영은 기필코 9초대에 진입할 수 있을까?
[Interview] 이 '초딩'들의 장래희망은 한국의 우사인 볼트가 되는 것!
[Shoe Guide] 이번에 <러너스월드>가 주목한 건 러닝화의 '폼'이다!
[Training] 가을에 마라톤 대회에 나갈 예정이라면, 지금부터 준비를 해야 한다.
[Shopping Bag] 지금, 모든 브라탑과 지금, 모든 러닝 타이츠.
주식회사 볕
03175 서울시 종로구 새문안로3길 7 한글회관 302호
구독문의 : 02-302-1442
대표이사 홍재민,임진성 사업자등록번호 : 758-88-00295 통신판매신고번호 : 제2017-서울종로-0716호
Copyright © BYUTT.COM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