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7 Trail Shoe Guide 2

기사작성 : 2017-08-03 14:53

이제는 트레일을 달릴 차례다!

본문


Responsive image
구불구불한 산길과 다양한 경사도는 이제껏 즐겼던 러닝과는 다른 신세계로 당신을 인도한다. 그렇다면 새로운 모험을 위해 어떤 트레일 러닝화를 신어야 할까?



Responsive image
베스트 데뷔 : 바스큐 컨스턴츠 벨로시티
“로드 러닝보다 트레일 러닝에 재미를 느끼는 러너를 위해 탄생했다”라고 미사간 주 드위트 경찰관인 돈 로치퍼드(Don Rochford)는 말한다. 발을 보호하는 강직함에도 불구하고 내리막길을 달릴 때는 충분한 쿠션감을 제공한다.

아웃솔에는 매끄러운 바위에서 진가를 발휘하는 클로버 모양의 돌기를 부착했다. 발 앞꿈치의 락 플레이트(Rock Plate)는 거친 지면에서 날쌔게 달릴 때 발을 지킨다. 부드러운 발뒤꿈치는 언덕을 달려 내려갈 때 당신을 보호한다. 에어 메시 소재의 어퍼에 굵은 스티치를 넣었다. 신발을 신었을 때 안정적인 이유다.



Responsive image
미즈노 웨이브 다이치 2
‘웨이브 다이치2’는 다각적인 아웃솔과 충분한 쿠션감을 갖고 있어 다양한 지면에서 신고 달릴 수 있다. 아웃솔 미드풋 아래에는 X모양의 홈이 있다. 노면에 따라 러닝화가 휘어지고 구부러지는 비결이다.



Responsive image
머렐 어질리티 피크 플렉스
베어풋(Bare Foot)처럼 보이는 이 러닝화는 미드솔 상단에 홈이 있다. 아웃솔을 보완하고 위와 아래가 잘 구부러지는 비결이 이 홈에 있다. 하지만 <러너스월드> 연구소에 따르면 발 앞꿈치에서 지면을 박찰 때까지 구부러짐이 다소 뻣뻣했다. 반면 발뒤꿈치와 발 앞꿈치에 있는 락 플레이트(Rock Plate)는 거친 트레일에서 발을 제대로 보호해준다고 말했다. 테스터들은 ‘어질리티 피크 플렉스’가 무게와 쿠션재의 조화가 좋아, 다양한 지형에서 부드럽게 달릴 수 있다는 점에 높은 점수를 주었다.



Responsive image
이노브-8 락사이트 290
제품며의 290은 러닝화의 무게를 그램 단위로 표시한 것이다. 하지만 <러너스월드> 연구소에서 남성용 270mm 사이즈의 제품 무게를 확인해보니 이보다 약 9g 더 가벼웠다. <러너스월드> 테스터들은 산악지형에 알맞은 성능에 만족했지만 험악한 산에서 신기에는 쿠션재가 약하다고 말했다. 이빨로 문 것 같은 그립감과 안정감, 어퍼의 포근한 착화감은 테스터 모두가 좋아했다.

“로우 드롭(Low Drop, 두께가 얇은 아웃솔)을 적용했는데, 안정성이 좋은 트레일 러닝화라는 점이 마음에 든다. 러닝화를 신고 발을 디뎠을 때의 느낌도 훌륭하다”라고 펜실베이니아 주에 사는 물리치료사 미셀 츌스(Michelle Shultz)가 말했다.





올 여름에 나온 트레일 러닝화 중 가장 많이 팔린 트레일 러닝화와 <러너스월드>의 기자들이 선택한 트레일 러닝화는 뭘까? 궁금하다면 여기에서 확인하자!

사진=닉 페라리(Nick Ferrari)


<러너스 월드 코리아> 인스타그램 달려가기
<러너스 월드 코리아> 페이스북 달려가기
writer

by 제프 덴게이트(Jeff Dengate) & 마틴 쇼튼(Martyn Shorten)

<러너스월드> 글로벌 에디터
Responsive image

<러너스월드 코리아> 2017년 6월호


[The 1:59:59 Marathon] 나이키와 세 명의 마라토너가 '브레이킹 2'에 도전한다.
[SHOE GUIDE] 이제는 트레일을 달릴 차례! 새로운 모험에 뭘 신어야 할까?
[Training] 오르막길을 정복하는 자가 레이스를 지배한다.
[Shopping Bag] 어떤 러닝 쇼츠를 입는냐에 따라 당신의 러닝 스타일이 결정된다!
주식회사 볕
03175 서울시 종로구 새문안로3길 7 한글회관 302호
구독문의 : 02-302-1442
대표이사 홍재민,임진성 사업자등록번호 : 758-88-00295 통신판매신고번호 : 제2017-서울종로-0716호
Copyright © BYUTT.COM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