바나나에 반하나 안 반하나1

기사작성 : 2017-07-12 10:59

러너들이 주식처럼 먹게 되는 바나나! 더 맛있게 먹자!

본문


바나나는 달콤하고 식감이 부드러워 많은 러너가 좋아하는 음식으로 손꼽힌다. 웬만한 간식보다 영양가도 높다. 미국의 유명한 멕시코 레스토랑 '치폴레(Chipotle)'의 메인 셰프 네이트 애플맨(Nate Appleman)이 바나나 맛있게 먹는 방법을 소개한다.

Responsive image

바나나 과일 샐러드(2인분)

비타민C와 E를 섭취해 면역력을 키우자.
1. 사과, 오렌지, 자몽, 바나나 그리고 배, 각각 1개씩을 적당한 크기로 썬 후 섞는다.
2. 여기에 레몬 주스 1 스푼, 레몬 껍질을 잘게 자른 제스트 1/2 티스푼, 메이플 시럽 2티스푼으로 드레싱을 만들어 과일 위에 뿌린다.

Responsive image

이탈리아식 바나나 햄치즈 토스트(1인분)

이 요리는 단백질 함량이 높아 피로가 쌓인 근육을 달랠 수 있다.
1. 바삭하게 구운 통곡물 식빵 위에 잘 익은 바나나 1개를 으깨 펴 바른다.
2. 그 위에 이탈리아 햄 프로슈토 28g(1oz)와 얇게 갈린 페코리노 로마노 치즈(양유로 만든 압착치즈)를 1 스푼 뿌려서 먹는다.


바나나 듬뿍 샌드위치(1인분)

땅콩버터를 바른 바나나 샌드위치는 평범하다. 대신 타히니(참깨를 갈아 만든 페이스트)와 꿀을 섞어 발라 바나나 샌드위치에 반전을 주자.
1. 바삭하게 구운 통곡물 식빵 위에 잘 익은 바나나 반 개를 동그랗게 썰어 올린다.
2. 그 위에 꿀 1스푼과 타히니 1 스푼을 펴 바르면 끝.


사진= 미치 만델(Mitch Mandel)


<러너스 월드 코리아> 인스타그램 달려가기
<러너스 월드 코리아> 페이스북 달려가기
writer

by 이셰인 리(Yishane Lee)

<러너스월드> 글로벌 에디터
Responsive image

<러너스월드 코리아> 2020 10월호


여덜 개 호텔에서 쉬며 달렸다. 러너이자 작가들의 定住(정주)와 力走(역주).
러닝이 무릎을 망친다고? 진실을 파헤쳐 보자. 무릎을 망치는건 러닝이 아니야!
코로나 시대의 달리기 동기부여법. 우리가 '왜 달리는지'에 관해 다시 생각해 볼 기회이다.
신으면 "와!" 소리가 저절로 나오는 러닝화 , 수피어, RO-70, Goov-001.
더 높이 날 수 있다는 믿음으로. 장대 높이뛰기 진민섭과 높이뛰기 우상혁의 브라더 후드.
러너와 따릉이 중 누가 더 빠를까? 오르막 성지 북악에서 열린 힐 클라임 경주!
주식회사 볕
07806 서울특별시 강서구 마곡중앙2로 35(이너매스마곡2), 821호
구독문의 : 02-302-1442
대표이사 김도영 사업자등록번호 : 758-88-00295 통신판매신고번호 : 제2019-서울강서-2752호
Copyright © BYUTT.COM All rights reserved.